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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인감계(使用印鑑屆)란 법인이나 개인 사업자가 특정 업무를 수행할 때 대표자의 공식 인감(법인인감 또는 개인인감) 대신 사용할 인감을 신고하는 문서입니다. 이는 계약 체결, 금융 거래, 행정 절차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사용인감계 양식

 

▤ 목차


    사용인감계의 필요성

    1. 대표자가 직접 인감을 날인하기 어려운 경우
      • 대표자가 해외 출장, 장기 부재 등의 이유로 직접 날인하기 어려울 때
    2. 업무 담당자가 대신 날인해야 하는 경우
      • 특정 직원(임원, 대리인 등)이 대신 계약서, 금융서류 등에 인감을 날인할 필요가 있을 때
    3. 공식적인 대리인을 지정하기 위한 경우
      • 특정한 인감을 공식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금융기관, 공공기관, 거래처 등에 신고할 때

    사용인감계 작성 방법

    사용인감계를 작성할 때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1. 문서 제목: "사용인감계"
    2. 회사명(법인명) 또는 사업자명
    3. 대표자 성명 및 인감
    4.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5. 사용할 인감(사용인감) 날인
    6. 사용인감의 용도(예: 계약서, 금융거래 등)
    7. 사용인감 신고일자
    8. 대표자의 서명 또는 날인

     

    사용인감계 양식사용인감계 양식사용인감계 양식
    사용인감계 양식


    사용인감계 예시

    📌 사용인감계 샘플

     

                                사용인감계

    본인은 아래와 같이 사용인감을 신고하오니, 이에 따라 업무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1. 법인(상호)명:  ○○주식회사  
    2.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0  
    3. 대표자 성명: 홍길동 (인감 날인)  
    4. 사용인감 (날인)  
    5. 사용목적: 계약서 및 금융거래 업무  
    6. 신고일: 2025년 2월 22일  

    위와 같이 사용인감을 신고합니다.  

    ○○주식회사  
    대표이사 홍길동 (인감)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양식사용인감계 양식
    사용인감계 양식

     

     


    사용인감계 제출처

    • 금융기관: 대출, 계좌 개설 등
    •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행정업무
    • 거래처(계약 상대방): 계약서 날인
    • 법원 및 법률 사무소: 법률 관련 문서 제출

    주의할 점

    사용인감과 법인인감(개인인감)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사용인감계를 제출한 기관에서 사용인감을 인정하는지 사전에 확인
    사용인감 변경 시, 반드시 변경 신고를 진행

     


     

    사용인감계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용인감계 양식 (hwp)

    사용인감계 양식.hwp
    0.02MB
    사용인감계 양식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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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인감계 양식3.hwp
    0.03MB
    사용인감계 양식4.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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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인감계 양식5.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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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인감계 양식 (doc)

    사용인감계 앙식.doc
    0.03MB
    사용인감계 양식2.docx
    0.02MB

     

     

    사용인감계 양식 (엑셀)

    사용인감계 양식1.xlsx
    0.01MB
    사용인감계 양식2.xlsx
    0.03MB